윤영진 변리사, '기술보호를 위한 지식재산 제도의 이해와 활용' 강의
온어스특허법률사무소(이하, "ONUS IP) 윤영진 변리사는 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기술보호를 위한 지식재산 제도의 이해와 활용'에 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산업기술보호협회는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의 직업 훈련 참여 확대와 신성장 동력 분야, 융복합 분야 등의 전략산업 전문인력육성, 산업계 주도의 지역별 직업 훈련 기반 조성 등을 위해 복수의 중소기업과 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협약을 구성한 기업 등에게 공동 훈련에 필요한 훈련 인프라와 훈련비 등을 지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 즉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CHAMP) 사업의 일환으로 산업보안직무능력 향상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윤영진 변리사는 해당 과정 중 '기술보호를 위한 지식재산 제도의 이해와 활용' 파트의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윤영진 변리사는 해당 강의에서 지식재산 보호 제도 전반에 대한 소개와 함께 IP 포트폴리오 구축 및 영업비밀/특허를 융합한 IP 보호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었습니다. 또한, 연구노트의 중요성과 함께 최근 개정된 연구노트 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였습니다.
ONUS IP의 윤영진 변리사는 기술과 보안에 대한 전문가로서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의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및 분쟁에 대응하기 위한 IP 전략 수립 등 폭넓은 실무 경험을 통해 높은 기술 이해도 및 기술 보안 전문지식을 축적하였으며, 산업보안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는 한편, 2020년부터 산업기술보호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ONUS IP의 윤영진 변리사는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산업 보안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섬과 동시에, 더욱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IP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