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진 변리사,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에서 '지식재산의 이해와 활용 전략 ' 강의
온어스특허법률사무소(이하, "ONUS IP") 윤영진 변리사는 한양대학교 정몽구 미래자동차연구센터에서 석/박사 대학원생, 예비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지식재산의 이해와 활용 전략'이란 주제로 세미나를 진행하였습니다.
한양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는 미래자동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에 부응할 수 있는 학제 간 융복합 핵심기술 인력과 미래의 산업체에서 필요한 융복합 기술을 습득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탄생되었으며, 환경 및 인간 친화형으로 대변되는 미래자동차 개발을 위해서는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 IT/소프트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융합이 필수적이므로 이 분야의 융복합 기술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창의적인 글로벌 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윤영진 변리사는 본 세미나에서 스타트업(예비/초기 창업자 포함)에게 IP(지식재산)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다루고, 스타트업이 챙겨야 할 IP 체크 포인트/준비 전략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ONUS IP의 윤영진 변리사는 기술과 보안에 대한 전문가로서 스타트업, 중견기업, 대기업의 특허 포트폴리오 구축 및 분쟁에 대응하기 위한 IP 전략 수립 등 폭넓은 실무 경험을 통해 높은 기술 이해도 및 기술 보안 전문지식을 축적하였으며, 산업보안관리사 자격을 취득하는 한편, 2020년부터 산업기술보호협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ONUS IP의 윤영진 변리사는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의 산업 보안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섬과 동시에, 더욱 심도 깊은 연구를 통해 최적화된 IP 자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